내부단열공사

 >  건축/인테리어 >   기타공사

 내부단열 Full Flow

 내부단열 시공 과정

1. 벽면 이물질 제거 (벽지 및 기타 이물질)
단열공사를 하기전에 헤라를 이용하여, 도배 시트지 등의 기타 이물질을 제거해야만 합니다.하지만, 기존 도배지가 합지일 경우 잘 벗겨지지않으므로 제거할 수 있을 때 까지 제거하시면 됩니다.
제거 후, 심각하게 공팡이가 끼인 곳은 특수 결로 방지용 액체를 도포합니다. 벽면의 상태가 매우 악화되어, 곰팡이가 매우 많거나 또는 곰팡이로 인해 변색 및 탈색 되었을 경우 단열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결로 방지용 액체를 우선 도포합니다.
(일반적으로 결로 방지용 액체를 바르지 않고, 압축스티로폼 및 석고보드 사이에 주입 및 사용하지만, 상태가 매우 나쁠경우 선시공 할 수도 있습니다.)

2. 석고와 압축 스티로폼을 압착
위의 벽면 이물질 제거 및 특수결로 방지용 액체 도포 후 약 30분이 경과한 시점에서 작업을 실시합니다. 우선 석고와 압축 스티로폼을 전용 본드를 이용하여 압착 시킨 후, 약 1시간 후 벽면에 고정시키면 됩니다. 이때, 벽면과 단열재를 고정시키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석고본드를 사용하여 고정시키지만, 당사에서는 석고본드 본연의 유해성 논란으로 인하여, 석고본드를 사용하지 않고, 함마드릴로 천공 후 칼 블럭으로 고정 및 압착합니다.

3. 이음새 부위 비터 작업
석고와 석고 사이의 조인트 부분에 내, 외부사이 열 손실 방지를 위하여 수용성 씰란트를 이용하여, 비터작업을 실시합니다.고무헤라를 이용하여, 조인트 부위, 상하부 틈새, 컬블럭 위치등에 섬세하게 코킹작업을 실시하여, 각종 틈새로 인한 열 손실 방지작업을 합니다.

4. 도배공사
단열 작업완료후 약 12시간 후 도배공사를 실시합니다.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합지도내, 실크도배, 내부용 매직데코, 원적외선 바이오 세라믹 등을 시공하시면 됩니다.

 E보드의 특성

1) 결로방지 및 단열성
E보드의 중심원료가 되는 스티로폼은 진공압출발포방식으로 생산되는 미세한 독립기포구 조를 갖춘 단열재로 이미 수많은 시공현장에서 가격과 성능면에서 인정받았다. 수분이나 습기에 강한 스티로폼 재질에 완벽한 단열성능으로 E보드시공시 결로현상을 원천적으로 차단하였다.

2) 강력한 표면부착성
부직포로 마무리한 마감재 접합면은 석고보드, 페인트, 황토몰탈등 모든건축용 마감재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3) 간편의 시공성
E보드는 쉽게 부스러지지 않지만 칼이나 톱 등으로 손쉽게 절단할 수 있으며 일반보드접착제나 못 등으로 쉽게 부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조자 없이 1인 시공이 가능하다. 그로인한 경비절감의 효과는 크다.

4) 우수한 친환경성
인체에 무해한 무독성 제품이기 때문에 불에 타도 유독성가스의 배출이 없다.

 아파트 베란다 결로 공사

거실, 안방, 작은방, 주방 등의 발코니 및 베란다와 일반 벽체(콘크리트벽)의 결로방지는 일정량의 습기와 내부와의 온도차이로 인해 더욱 심각한 결로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당사에서 개발된 특수 결로 방지용 도료를 사용하여, 산뜻하게 실내환경을 연출할 수 있으며, 고객님의 취향에 따라 일반 수성 도료나 광택스 도장, 매직 데코 등으로 마감 하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