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분야

 >  회사소개 > 사업분야

사업분야   |   Business Areas

 신축공사

공간이 가질 수 있는 공간 이상의 의미! (주)예인건설산업이 만들고자 하는 실천의지입니다.

다양하고 수준높은 고객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함으로써 쾌적한 환경과 효율적인 서비스, 그리고 조형적인 아름다움을 두루 갖춘 미래형 공간창조에 (주)예인건설산업이 함께 하겠습니다.

 인테리어

인테리어 디자인은 단순한 실내장식을 떠나서 인간 중심의 환경을 주어진 조건하에서 창조해야 하므로, 앞으로 좀 더 세부적인 전문분야가 새롭게 생겨나겠지만, 독립적인 것이 아닌 이 모든(세부적인 전문 분야 : 디스플레이의, 코디네이터 등) 것을 하나로 조화롭게 펼쳐져 나가야만 가능한 것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생활이나 디자인, 상품진열 등 모든 중심을 인간 중심이어야 하며, 인간에게 불편을 끼치는 디자인은 결코 올바른 디자인이 될 수 없습니다. 인간중심의 디자인 (주)예인건설산업이 앞장서겠습니다.

 리모델링

낡고 오래된 건물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여, 자산으로써의 가치를 상승시키고, 건물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일을 말합니다. 아울러, 오래되어 낡고 구조가 나빠서 생활에 불편을 주는 노후화된 주택, 상가, 아파트 등의 건물을, 기본 골격은 유지한 채로 건물을 헐지 않고 외관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성능을 개선시켜 신축건물과 같은 효과를 거두고 수익을 높여주는 방법을 말합니다.

건물을 고치고 보완하는 일을 함에 있어서 정밀한 진단이 없이 설계를 하고, 시공을 하는 일은, 마치 환자가 의사의 진료도 없이, 수술실로 가는 것과 같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에 대하여, 기존의 개보수와는 다른 차원입니다.

 하자진단 / 안전진단

재해의 잠재적 위험성, 안전관리상의 문제점을 발견해 산업재해방지에 도움이 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것을 말한다. 안전진단은 전문가가 실시하는 것과, 작업장 내부 사람이 실시하는 경우가 있지만, 외부 전문가가 실시하는 경우에는 객관적이며 표준적인 진단결과를 얻을 수 있는 이점(利點)이 있으며, 사업장 내부의 사람은 작업이나 설비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보다 상세한 진단이 나올수 있다.

주택의 경우 주택의 노후·불량 정도에 따라 구조의 안전성 여부, 보수비용 및 주변여건 등을 조사해 재건축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작업. 재건축추진조합 측이 해당 시장이나 군수, 자치구청장 등에게 신청하며 신청을 받은 자치단체장은 안전진단을 실시할 기관을 지정해야 한다.이때 지정된 기관은 건물의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재건축 가능 여부를 판단한다. 안전진단은 예비안전진단과 정밀안전진단의 경우 최소 5인 이상의 평가위원회가 구성돼 전원합의제로 재건축 여부를 결정한다다.

평가항목은 지반상태를 비롯해 균열, 노후화, 건물마감, 주차·일조·소음환경, 도시미관 등이다. 예비진단을 통과할 경우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할 수 있다. 정밀안전진단은 구조안전(40%), 설비성능(30%), 주거환경(15%), 경제성(15%) 등 항목별로 나뉘어 구체적으로 평가된다.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한 이후, 대상건축물은 A등급부터 E등급까지 평가 결과가 세분화된다. E급은 즉시 재건축이 승인되지만 A~D등급은 건물 마감 및 설비성능, 주거환경 평가 등을 거친 뒤 다시 경제성이 검토된다. 재건축 이전보다 경제성이 없다고 판단되면 D급: 리모델링이나 조건부 재건축(재건축 시기조정), A~B급: 일상적 유지관리 등으로 분류돼 재건축 시행시기가 최종 조정된다.